알테어, 영국 판버러 국제 에어쇼서 AI 기반 엔지니어링 기술 소개
• 항공우주 전 주기 지원하는 AI 기반 엔지니어링 솔루션 소개
• 지능형 디지털 트윈 기술로 항공기 안전성 및 효율성 향상
• 항공우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도 선보여
지능형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 알테어가 이달 22일부터 26일까지 영국 판버러에서 열리는 ‘2024 판버러 국제 에어쇼’에 참가한다.
알테어는 이번 에어쇼에서 항공우주 전 주기를 지원하는 AI 기반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개념 설계와 제조부터 운영 성능, 유지보수 및 정비(MRO)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솔루션과 함께 지속 가능한 항공, 스마트 팩토리, 첨단 연결성, 디지털 엔지니어링 효율성에 대한 인사이트도 공유한다.
이번에 소개하는 AI 기반 시뮬레이션 솔루션은 항공우주 엔지니어들이 복잡한 설계 과제를 해결에 필요한 기술을 담고 있다. AI를 설계 및 시뮬레이션 기술과 통합함으로써 항공기 설계 및 운영에 대한 성능 개선을 제공한다.
또한 설계 및 운영 데이터를 활용한 지능형 디지털 트윈 기술도 공개한다. 이 기술은 실시간 모니터링과 예측 유지보수를 가능케 해 항공우주 기업들의 안전성 향상, 비용 절감, 항공기 수명 주기 연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장에는 항공우주 설계, 생산, 유지 보수 솔루션에 초점을 맞춘 라이브 기술 데모도 진행된다. 정부 기관과 주요 방위 산업체를 대상으로 진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하고, 신속한 솔루션 구축,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정시 및 예산 내 프로그램 진행 방법도 공유할 예정이다.
알테어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 수석 부사장인 피에트로 체르벨레라는 “이번 에어쇼에서 혁신적이고 직관적인 AI 기반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소개하며, 변화하는 항공우주 산업 생태계에 대응할 수 있는 미래 성장을 위한 기술을 알리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알테어는 신생 기업들이 경쟁적인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설계 및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항공우주 스타트업 가속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판버러 국제 에어쇼에서 알테어는 1번 홀 1116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알테어 소개 (Nasdaq: ALTR)
알테어는 지능형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시뮬레이션, 고성능 컴퓨팅(HPC), 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AI) 분야의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알테어는 자동차, 항공우주, 하이테크, 금융, 의료 등 16,000개 이상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스마트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알테어는 1985년 미국에서 설립한 IT 기업으로 전 세계 29개국에 81개의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3,0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2017년 나스닥(Nasdaq: ALTR)에 상장되었으며, 국내에서는 2001년부터 비즈니스를 시작해 국내 주요 기업들의 기술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altair.co.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