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어 SLC,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입점
– 알테어 SLC, 구글 클라우드 환경에서 즉각 구매 및 사용 가능
– 파이썬, R, SAS 언어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 혼합 사용 지원
– 기존에 SAS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 마이그레이션 및 실행 가능
컴퓨터 과학 및 인공지능(AI) 분야 글로벌 리더 알테어가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GCP)에 자사의 데이터 분석 제품인 알테어 SLC가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번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입점으로 알테어는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 모두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이 뷰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매니징 디렉터는 “알테어 SLC의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출시를 통해 고객들은 레거시 워크로드를 막힘없이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알테어 SLC는 SAS 언어를 컴파일하고 최신 오픈소스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 대안 환경을 제공한다. 내장된 SAS 언어 컴파일러로 SAS 언어 및 매크로 구문을 지원하며, 파이썬과 R 등 다양한 언어의 구문을 혼합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알테어 SLC의 코드 분석 도구는 수천 개의 SAS 언어 프로그램을 몇 분 만에 분석할 수 있다. 기존에 SAS 언어로 작성된 부분을 알테어 SLC로 마이그레이션 하면 타사 라이선스 없이도 계속 유지 관리하고 실행할 수 있다. 때문에 많은 고객들이 소프트웨어 비용을 최적화하기 위해 알테어 SLC로 마이그레이션을 하고 있다.
또한 데이터 볼륨에 제한 없이 클라우드 서비스, 하둡, 데이터 웨어하우스, 데이터베이스, SAS 언어, SPSS, 엑셀, CSV 등 대부분의 데이터 소스에 액세스 하는 것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샘 마할링엄 알테어 최고 기술 책임자는 “알테어 SLC의 가장 큰 이점은 오늘날의 소프트웨어 언어환경을 모두 지원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솔루션이라는 것으로, 기업은 한층 더 확장성과 유연성이 확보된 환경에서 비용 절감 효과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며 “이번 입점을 통해 고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더 많은 유저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집중할 것이다”고 밝혔다.
알테어 소개 (Nasdaq: ALTR)
알테어는 컴퓨터 엔지니어 출신 짐 스카파(James Scapa)가 동업자 2인과 함께 1985년 미국에서 설립한 글로벌 IT 기업으로 시뮬레이션(Simulation), 고성능컴퓨팅(HPC), 인공지능(AI) 세가지 영역의 기술 융합을 통한 맞춤 소프트웨어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표 제품으로는 컴퓨터 응용 공학(CAE) 솔루션인 하이퍼웍스(HyperWorks)가 있다. 알테어는 제조 시뮬레이션 분야를 시작으로 금융, 헬스케어, 하이테크 등 산업 전반에 걸쳐 기업의 의사결정을 돕고, 제품 제작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알테어는 미시간주 트로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17년 미국 나스닥에 상장(Nasdaq: ALTR) 후 현재 유럽 및 아시아 등 전 세계 27개국에 74개의 지사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