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evious

Back to News List

Next »

알테어, 제조업 실무진과 함께한 체험형 ‘AI 워크숍’ 성황리 개최

• 주요 제조업체 실무진 및 오피니언 리더 200여명 참석
• 항공/방위/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의 AI 기술 적용 사례 발표
• 참가자가 직접 AI 기술 체험하는 실무 밀착형 실습 세션 진행
 지능형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 알테어가 지난 16일 서울 과학기술회관에서 ‘AI(인공지능)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주요 제조업체 실무진 및 오피니언 리더 200여 명이 참석했다.

 알테어는 AI 기술 도입의 중요성에 집중해 지난 4월에 이어 이번에도 AI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AI 기술의 미래나 방향성 등 단순한 기술 전망을 넘어, 실무 중심적인 내용과 실습 자리를 함께 마련했다.

 행사는 김도하 한국알테어 지사장의 ‘AI 기술 융합을 통한 엔지니어링 혁신’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매튜 킹 알테어 수석 기술 이사가 ‘항공 및 방위 산업의 AI 기반 엔지니어링 사용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서 ▲생성형 AI를 이용한 차량 구조 형상 최적화 ▲입자가 포함된 다중물리 해석에 대한 롬AI(romAI) 활용 사례 ▲AI 전환(AX)을 위한 데이터 패브릭 ▲피직스AI(physicsAI)를 활용한 차량 부품 성능 예측 등 다양한 AI 기반 엔지니어링 기술 사례가 발표되었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참가자들이 직접 AI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는 실습형 세션이었다. 참가자들은 각종 물리 현상을 AI 기술로 쉽게 예측할 수 있는 ‘알테어 피직스AI’와 데이터 분석 제품인 ‘알테어 래피드마이너’를 직접 체험했다. 특히 시뮬레이션 예측, sLLM(소형언어모델) 서비스 구성 등 실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내용을 다뤄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문성수 알테어 아시아태평양 수석부사장은 “이번 워크숍은 사례 발표와 실습을 결합하여 AI 기술 도입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AI 기술의 실무 적용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알테어 소개 (Nasdaq: ALTR)
알테어는 지능형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시뮬레이션, 고성능 컴퓨팅(HPC), 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AI) 분야의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알테어는 자동차, 항공우주, 하이테크, 금융, 의료 등 16,000개 이상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스마트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알테어는 1985년 미국에서 설립한 IT 기업으로 전 세계 29개국에 81개의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3,0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2017년 나스닥(Nasdaq: ALTR)에 상장되었으며, 국내에서는 2001년부터 비즈니스를 시작해 국내 주요 기업들의 기술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altair.co.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Media contacts:
한국알테어 마케팅팀
정이슬
070-4050-9210
iseul@alta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