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어, HP와 재료 데이터 독점 공급 파트너십 체결
• HP 재료 데이터 독점 공급받아 알테어 재료 데이터베이스 강화
• 3D 프린팅 부품 설계-생산 간 단절 해소
• 효율적인 부품 설계 및 제조 결함 예측 지원
지능형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 알테어가 HP와 재료 데이터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HP가 제공하는 재료 데이터는 자사 데이터베이스인 ‘알테어 머티리얼 데이터 센터(Altair Material Data Center)’에 추가된다.
양사는 3D 프린팅 부품의 설계와 생산 간의 단절을 해소하고, HP의 3D 프린터인 멀티젯 퓨전(MJF)과 메탈젯(MJ)의 부품 설계 정확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알테어 머티리얼 데이터 센터를 이용하는 엔지니어는 HP 재료 데이터를 사용하여 효율적인 부품을 설계하고, 유한요소해석 기반 구조해석 수행을 비롯해 생산 전에 제조 결함을 예측하고 수정할 수 있게 되었다.
알테어의 예시완트 멈마네니(Yeshwant Mummaneni) 데이터 관리 및 분석 수석 엔지니어는 “HP와 함께 3D 프린팅 부품 설계 및 생산 과정에서 정확한 재료 속성 데이터에 접근하는 문제를 해결하여, 고객들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람이 3D 프린터를 도입할 수 있도록 솔루션과 데이터베이스를 계속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HP의 아르빈드 랑가라잔(Arvind Rangarajan)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개인화, 3D 프린팅 글로벌 책임자는 “3D 프린팅은 전 세계 모든 기업과 산업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알테어와의 협력은 기업들이 더 나은 제품을 개발하고, 개발 시간 단축과 시제품 제작 과정을 최소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협력으로 알테어의 3D 프린팅 부품 설계 및 공정 시뮬레이션 기술이 한층 강화됐다. ‘알테어 인스파이어 프린트3D(Altair Inspire Print3D)’는 금속 바인더 젯팅 기술로 제작된 부품의 설계와 그 설계가 실제로 잘 작동하는지 시뮬레이션 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구조적으로 효율적인 적층 제조 부품의 생성, 최적화 및 연구도 가속화할 계획이다.
한편 알테어 머티리얼 데이터 센터는 설계자와 엔지니어들이 다양한 재료 데이터를 검색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베이스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s://www.altair.co.kr/material-data-cente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알테어 소개 (Nasdaq: ALTR)
알테어는 지능형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시뮬레이션, 고성능 컴퓨팅(HPC), 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AI) 분야의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알테어는 자동차, 항공우주, 하이테크, 금융, 의료 등 16,000개 이상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스마트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알테어는 1985년 미국에서 설립한 IT 기업으로 전 세계 29개국에 81개의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3,0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2017년 나스닥(Nasdaq: ALTR)에 상장되었으며, 국내에서는 2001년부터 비즈니스를 시작해 국내 주요 기업들의 기술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altair.co.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