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evious

Back to News List

Next »

알테어, AI 기술의 미래를 엿보는 ‘퓨쳐닷인더스트리 2024’ 개최

- 3월 6일~7일 온라인 무료 진행, 모든 발표 한국어 동시 통역 제공
- 구글 클라우드, AMD, 보잉, 두산 에너빌리티 등 발표 진행
 컴퓨터 과학 및 인공지능(AI) 분야 글로벌 리더 알테어가 오는 6일~7일 글로벌 연례 행사인 ‘퓨쳐닷인더스트리 2024’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해당 행사는 2023년 전 세계 15,000여 명이 신청한 글로벌 IT 컨퍼런스로 업계 비즈니스 리더들의 발표와 최신 기술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구글 클라우드, AMD, 보잉, 인텔, 롤스로이스, 두산 에너빌리티 등 업계 전문가 발표 70여개가 2일간 진행된다. 1일차는 통합 메인 세션, 2일차는 현대 기업이 마주하는 AI의 주요 도전과 기회를 탐색하는 4개의 트랙 발표들로 구성했다.

 주요 발표로는 구글 클라우드 AI 전문가 총책임자인 그랙 마텍의 ‘멀티모달 프론티어: 구글 제미나이와 차세대 생성형 AI의 부상’, 보잉 기술연구원인 블라디미르 발라바노프의 ‘보잉 상용기로 보는 머신러닝, 디지털 스레드, 최적화’, AMD 릭 크노첼 자동차 제조 글로벌 전략 책임자의 ‘자동차 엔지니어링 및 시뮬레이션에서 아키텍처가 중요한 이유’, 두산 에너빌리티 도정현 수석연구원의 ‘퍼블릭 클라우드를 연계한 대규모 HPC 구축과 관리 사례’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구글, PwC, 롤스로이스, 미국 MIT(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등 주요 산학연 전문가들의 심층적인 인사이트와 최신 기술 동향에 대해 알아보는 패널 토론도 마련된다.

 행사는 아시아태평양, 미주, 유럽-중동-아프리카 총 3개의 시간대로 운영되며, 한국은 오후 12시 30분부터 시작한다. 모든 발표는 한국어 동시 통역이 지원된다.

 짐 스카파 알테어 최고경영자는 “빠르게 진행되는 기술 발전 시대에 필요한 AI 기술 활용 사례와 조직 현대화, 혁신에 관한 효과적인 방법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참석하시어 함께 미래를 모색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퓨쳐닷인더스트리 2024은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한국알테어 홈페이지(https://events.altair.com/ko/future-industry-2024/)에서 할 수 있다.




알테어 소개 (Nasdaq: ALTR)
알테어는 지능형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시뮬레이션, 고성능 컴퓨팅(HPC), 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AI) 분야의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알테어는 자동차, 항공우주, 하이테크, 금융, 의료 등 16,000개 이상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스마트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알테어는 1985년 미국에서 설립한 IT 기업으로 전 세계 28개국에 79개의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3,0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2017년 나스닥(Nasdaq: ALTR)에 상장되었으며, 국내에서는 2001년부터 비즈니스를 시작해 국내 주요 기업들의 기술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altair.co.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Media contacts:
한국알테어 마케팅팀
정이슬
070-4050-9210
iseul@alta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