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보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보험

보험사는 높은 수준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수익성을 창출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지만 비즈니스 운영 중 발생하는 예상치 못한 중단으로 인해 점점 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올바른 데이터 기반 기술을 채택하는 것은 손해보험회사(P&C), 생명보험회사 및 비생명보험회사와 납부자 등 관련된 당사자들에게 보험금 청구 처리, 비즈니스 최적화, 신속한 사기 탐지, 위험 및 손실 평가 및 고객 유지에 대한 간소화된 접근 방식을 보장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사기 탐지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사기 행위가 증가하면서, 보험사는 예측 모델링, 링크 분석, 예외 보고 및 AI와 관련된 새로운 사기 방지 전술을 배포하여 한 발 앞서 있어야 합니다. 고객 및 제 3의 시스템에서 PDF 또는 텍스트 기반 보고서로 받게 되는 원시 데이터는 이중 지불, 반복 청구 제출, 보혐료 및 자산 전환, 과당 매매(Churning) 등의 사기와 같은 행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테어는 이러한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보험회사를 지원합니다.

  • 벤포드의 법칙(Benford's Law) 또는 게슈탈트 테스트(Gestalt Test)와 같은 고급 사기 탐지 기술을 쉽게 적용하면서 비구조화된 사일로 형식으로부터 데이터 추출 및 변환을 자동화합니다.
  • 사기 가능성이 있는 활동을 집중적으로 파악하기 위한 비즈니스 규칙을 생성하고 배포합니다.
  • 입력, 출력 간의 복잡한 관계를 모델링하고 많은 양의 데이터에서 사기 패턴을 찾습니다.

보험을 위한 코드 데이터 변환이 없으므로 즉시 데이터를 준비합니다.

방법 읽어보기

위험 평가

규제 및 정책 변경에서 새로운 책임에 이르기까지, 파괴적인 세계 사건은 갑자기 위험 평가 및 손실 분석을 바꾸고 있으며 증권 인수 및 보험 계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것의 중요성은 최고조에 달하고 있습니다. 반복 가능한 데이터 변환과 머신러닝(ML) 및 인공 지능(AI)은 일반적인 위험은 물론 신규 보험 신청자의 위험을 식별하여 건전한 투자를 보장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Excel 또는 반구조화된 데이터를 통한 파싱 외에 상이한 정책 및 보험 청구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비교합니다.
  • 코딩이 필요 없는 셀프 서비스 환경에서 책임을 표시하고 측정하는 사일로식 데이터 소스를 컴파일하여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수동 작업을 대체합니다.
  • 과거의 손실 추세에 예측 분석을 적용하여 적절한 요율과 준비금 및 전반적인 위험 관리 계획을 결정합니다.

보험금 청구 처리 및 조정을 위한 RPA

RPA(로봇 처리 자동화)를 사용하여 효율적으로 손쉽게 조작하고 평가할 수 있게 된 기업이 늘어나면서, 그 이점을 완전히 실현하기 위해 해결해야 할 문제도 있습니다.. Altair® Monarch®는 최종 사용자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비효율성을 없애고 비용과 노력을 줄이도록 설계된 표준화된 보고서 형식을 보장하는 모델을 사용하여 반복 가능한 데이터 변환 프로세스를 자동화함으로써 RPA 이니셔티브를 보완합니다.

  • 데이터 작업 흐름을 간소화하고 보험료 계산 및 사기 표적화와 같은 추가 분석에 대비하여 관리되는 공유 자산을 생성합니다.
  • 청구인 간의 데이터를 블렌딩하여 복잡한 패턴, 추세 및 이상을 찾아내 보험금 청구 비교 및 자동 판정을 위한 RPA를 구현합니다.
  • 여러 지역 및 부서 전반에 걸쳐 수십 개의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베이스를 연결하여 조정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재무 보고를 표준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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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인게이지먼트 및 유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인해 보험회사와 보험 대리점은 보험 프로세스의 모든 부분에서 고객의 기대에 더욱 신속하게 부응해야 합니다. 고객은 이제 쇼핑에서 온디맨드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번개처럼 빠르고 개인화된 고품질 경험을 기대합니다. 모든 채널과 사용자 접점에서 반복 가능한 데이터 대조를 활용하여 지원 이니셔티브를 구체화하고 정확한 요구 사항에 맞게 정책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지원을 세분화하고 정책을 조정하여 과거 고객 및 인구 통계 데이터와 행동 추세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 고객 경험에 대한 AI 기반 통찰력과 이탈로 이어지는 징후의 조기 식별을 통해 취소 위험을 예측합니다.
  • 제어할 수 있는 변수와 제어할 수 없는 변수의 변경에 대한 시나리오를 테스트하여 적절한 채널을 통해 적절한 메시지가 적절한 대상에게 전달되도록 하는 전략을 배포합니다.
  • 머신러닝 모델에 사용되는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반복함으로써 마케팅 캠페인의 성공을 예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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